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선수 분석) 페를랑 멘디 ` 지단은 머리로 축구하는 애들을 모으고 있다. feat. 벤자민 멘디

축구 /선수

by breakingthewaves 2019. 6. 27. 20:28

본문

안녕하세요. 파도를 부수다입니다. 

이번 시즌 레알 마드리드가 영입을 많이 하다 보니 레알 선수들이 많아지는데요. 오늘도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한 페를랑 멘디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프랑스 국대도 이미 데뷔했다
레알마드리드 옷피셜

 

페를랑 멘디는 95년생 만 24세로 생각보다는 나이가 있습니다. 20세 때 프로 2부 리그부터 리옹, 레알 마드리드로 차근차근 올라온 케이스인데요. 호나우지뉴를 좋아해서 아주 어릴 때 빼고는 쭉 윙백으로 뛰었다고 합니다. 이번 시즌 레알 마드리드가 활발하게 영입을 하고 있어서 레알 마드리드 선수 글을 자주 쓰고 있는데 지단이 원하는 스타일은 확실히 지단답게 영리한 선수를 원하는 것 같습니다. 페를랑 멘디도 1차적으로는 머리로 축구하는 스타일이거든요. 아 혹시 모나코에서 맨시티로 이적했던 벤자민 멘디와의 관계가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 것 같은데 형제나 뭐 그런 관계는 전혀 아니라고 하네요. 아무튼 페를랑 멘디의 장점을 알아보시죠.


 

장점 1. 스피드

 

돌파. 거의 중앙선부터 골라인까지 치달
돌파. 스피드로 공을 최전방까지 운반 후 어시스트


수비. 메시를 금방 쫓아간다
수비. 어깨싸움에서 져도 스피드로 다시 뺏어낸다.

 

178cm에 73kg 아프리카 출신 프랑스인으로 피지컬이 굉장히 좋습니다. 특히 달리기가 아주 빨라서 베일급 치달을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자기의 스피드가 너무 빨라서 주체를 못 하고 치달 이후 크로스나 패스 실수를 하는 장면도 자주 나오는데요. 연습을 통해 충분히 고칠 수 있는 부분이니까 괜찮습니다.


 

장점 2. 드리블

 

상대 압박을 마르세유턴으로 탈압박
왼발 하나면 충분하다
드래그백으로 방향변화 후 속도변화

 

어린 시절부터 호나우지뉴를 좋아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드리블이 생각보다 많이 좋습니다. 투박해 보이지만 돌파하는 방법을 잘 알고 있어요. 제이든 산초 분석에서 봤던 방향, 속도 변화 전부 자유롭게 사용합니다.


 

장점 3. 안정감

 

미동도 안하고 상대방을 압도해버리는
역동작도 적고 수비 안정감 짱 좋음


아무렇게나 줘버리는게 아닌 정확하게 보고 준다
위험한 상황이지만 또 정확하게 보고 준다

 

제가 생각하는 최대 장점이자 지단이 원하는 스타일이라고 생각합니다. 페를랑 멘디는 절대 급하지 않고 여유를 가지며 플레이합니다. 침착하게 보고 패스하려고 하고 수비할 때는 자신의 피지컬을 믿고 들이대지 않고 최선의 방법으로 상대를 막으려 합니다. 몸을 쓰기 전에 머리를 쓰는 것은 굉장한 장점입니다. 수비할 때 체력을 아끼고 공격할 때는 자신의 피지컬을 마음껏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직은 크지 않은 오각형의 선수이지만 머리로 축구를 하려고 하는 선수입니다. 거기에 피지컬도 보유하고 있죠. 이런 선수들은 가르치기도 편하고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도 높습니다. 지단은 이런 선수들을 모으고 있는 것 같아요. 지단의 생각을 정확하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는 선수들을. 거기에 자신에게는 없었던 피지컬까지 모두 보유한 선수들이죠. 사실 저는 지단을 높게 평가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런데 지단의 생각을 이해하는 선수들이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지단의 경기를 풀어가는 능력이 엄청나게 무서워질 것 같습니다.  

 

 

포텐 점수 : 8.7

 

끝.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