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조현우는 뒤셀도르프로 이적하면 후보다. 경쟁자 잭 스테판 선수분석

축구 /선수

by breakingthewaves 2019. 7. 10. 11:30

본문

 

안녕하세요. 파도를 부수다입니다.

오늘은 뒤셀도르프가 새롭기 임대 영입을 한 맨시티 출신의 골키퍼 잭 스테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맨시티에서 임대로 이적하는 잭
미국에서 임대생활을 한 스테판

 

최근 조현우 선수가 뒤셀도르프와 협상을 시작했다는 기사가 나오고 있습니다. 뒤셀도르프의 현재 골키퍼들은 노쇠화가 심해서 미래를 위한 새로운 주전 골키퍼가 필요한 상황이고 그 타겟에서 조현우도 있었지만 이미 뒤셀도르프는 잭 스테판이라는 임대로 영입했습니다. 조현우가 만약 뒤셀도르프로 이적을 한다면 그와 경쟁을 해야만 하는데요. 과연 주전 경쟁에서 이길 수 있을까요? 아무튼 조현우의 경쟁자 잭 스테판의 장점을 알아보겠습니다. 


 

 

1. 발밑

 

침착하고 정확한 패스
조금은 위험하지만 정확한 패스
공을 뺏기지않고 한번에 역습이 되는 킥

 

발이 안 좋다고 평가받는 조현우와는 다르게 잭 스테판은 상당히 좋습니다. 패스와 롱킥은 스스로도 자신감이 느껴질 정도로 위험해 보이는 패스를 정확하게 연결하고 골키퍼에서 공격수로 한 번에 역습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2. 페널티킥 

 

루니와의 심리전에서 이긴다. 임대로 미국에서 뛰고있는 잭 스테판
공에 따라서 팔도 같이 겨드랑이 쪽으로 막는다.
가운데로 차는 심리전도 이겨버린다.

 

페널티킥을 잘 막는다는 것은 단순히 선방을 잘하는 것이 아닌 굉장히 침착하고 상대와의 심리전을 잘하는 것입니다. 골키퍼는 페널티킥뿐만 아니라 언제나 심리전을 잘해야 합니다. 가운데에 가만히 서서 막는다면 구석으로 가는 슛 대부분은 막을 수 없습니다. 상황에 맞춰서 상대를 유도하기도 하고 압박을 주기 도하는 위치 선정을 보여줘야 합니다.


 

 

3. 반사신경

 

멋진 다이빙과 깔끔한 반사신경
순간적으로 왼손에서 오른손으로 바꿔서 파리채 블락
조금 아쉬운 1차 선방과 깔끔한 2차 선방까지

 

조현우의 최대 장점이지만 잭 스테판의 최대 장점이기도 합니다. 조현우보다 체구와 키가 더 큰데도 불구하고 반사신경까지 더 좋습니다. 피지컬적으로 차이가 많이 나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잭 스테판은 능력적으로도 이미 조현우를 넘어있습니다. 조현우의 최대 장점인 반사신경에서도 최대 약점인 발밑도 떨어집니다. 거기에 조현우는 독일어를 익혀야 하지만 잭 스테판은 이미 프라이부르크라는 ( 정우영 권창훈이 이적한 팀) 팀에서 유스 생활을 이미 해서 독일어가 금방 가능하고 안된다면 미국인 출신이기 때문에 영어라도 쓰면 됩니다. 나이도 조현우보다 4살이나 어리기 때문에 미래를 생각한다면 무조건 잭 스테판이 주전으로 나올 것입니다. 

하지만 긍정적인 부분은 잭 스테판은 완전 이적이 아닌 임대 이적이기 때문에 1년 뒤면 돌아가는 것이 예정되어있습니다. 조현우가 만약 1년 동안 언어와 생활에 완전히 적응하고 독일이라는 골키퍼의 초 강대국에서 자신의 능력을 발전시킨다면 더 이상 잭 스테판이라는 임대 선수가 필요하지 않게 만들 수 있다면 충분히 도전해볼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조현우의 개인적인 미래에서도 독일이라는 골키퍼 선진국에서 선수생활을 하고 트레이닝 방법을 배운다는 것은 엄청난 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 

 

포텐 점수 : 8.4

 

끝.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