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선수 분석) 에베르통 소아레스 ' 윙어의 정석 ' 브라질 코파 아메리카 우승의 주역

축구 /선수

by breakingthewaves 2019. 7. 18. 20:15

본문

 

안녕하세요. 파도를 부수다입니다. 

오늘은 2019 코파 아메리카에서 새롭게 떠오르며 많은 팀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에베르통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코파 우승한 브라질 에베르통 소아레스
그레미우에서 에베르통 여친? 와이프와 함께

 

에베르통 소아레스는 96년생 만 23살의 나이로 이미 브라질 1부리그에서 6 시즌 동안 경험을 쌓고 있습니다. 신체적으로는 이미 전성기의 나이이고 경험도 꾸준하게 쌓아오고 있었으며 몇 년 뒤에는 신체적으로나 경험적으로나 가장 정점이 되기 직전의 선수입니다.

이 선수를 저도 코파에서 처음 봤는데요. 딱 보자마자 윙어의 정석이라고 느껴졌습니다. 1대 1 돌파, 직접 마무리, 찬스 메이킹, 전개, 파울 유도 등등 윙어가 할 수 있는 모든 플레이들을 하는 선수입니다. 현재 아스날과의 계약이 되고 있는 것 같은데요. 이 선수의 장점은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1. 드리블, 개인기

 

페인팅과 타이밍 싸움 완벽하게 승리
방향전환 연달아서 두번
환상적인 터치
침투 이후 힐 킥

 

에베르통은 브라질 출신 윙어 답게 아주 많은 개인기를 사용합니다. 사실 월드클래스 수준의 드리블러가 될 거라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패턴이 이 정도로 다양하다면 충분히 리그에서 손꼽히는 드리블러가 될 수 있습니다. 


 

2. 스피드

 

순간 속도와 가속도 둘다 빠른편
침투하는 스피드
경합 이후 빠른 역습 엄청난 거리의 드리블

 

에베르통은 자신의 빠른 스피드를 이용할 줄 압니다. 상대 수비수와 일부러 경합을 만들기도 하고 자신의 스피드를 이용한 침투 플레이도 즐겨합니다. 


 

3. 전진성

 

공을 잡자마자 골대방향으로 몸을 돌린다.
바로 몸을 앞으로 돌린다.
전진 패스이후 대쉬
우당탕탕이든 앞으로 가고본다.

 

제가 생각하는 에베르통의 최대 장점입니다. 몸의 방향은 언제나 상대방을 바라보고 앞으로 패스하고 앞으로 드리블합니다. 1대 1 상황에서도 언제나 돌파를 먼저 시도하고 슈팅 타이밍이 나오면 과감하게 슈팅을 합니다.  윙어이고 공격수라면 누구나 가져야 할 마인드입니다. 


 

이 선수는 월드클래스를 바라보는 재능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 선수는 포지션이 확실하고 언제나 도전적이며 플레이에 군더더기가 별로 없습니다. 이런 선수를 정말 감독이 원한다면 꿀 영입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선수를 활용하는 방법이 어느 정도 정해져 있고 그 포지션에서 정말 다양한 플레이들을 만들어낼 수 있으니까요. 

 

포텐 점수 : 8.5

 

끝.

 

관련글 더보기